카베진 복용법과 효능 및 주의사항

위가 안좋아서 카베진을 먹는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일본에서는 집집마다 있을 정도라고 하니 대중적인 상비약인 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정식으로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하고요. 이번 시간에는 카베진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카베진 복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베진 복용법과 효능 및 주의사항

카베진 성분

카베진의 성분은 바로 MMSC라고 하는 메틸, 메티오닌, 설포늄, 클로라이드로 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속이 쓰릴 때에도 도움이 되고 점막도 튼튼하게 보호해주고 복구해준다는 근거를 가지고 쓰여지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탄산마그네슘, 탄산칼슘, 로트엑기스, 당약엑기스, 자소엽엑기스와 같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제품에는 자소엽엑기스 대신에 창출엑기스와 같은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효과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MMSC가 속쓰림이나 위산과다, 위염 치료제 등으로 쓰이는 것은 알겠는데 생소한 성분들에 대해서도 간단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베진 효능

위산 중화

탄산칼슘과 마그네슘은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습관적으로 계속 복용한다면 오히려 이 성분들 때문에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몸에 칼슘농도가 높고 평상시에 칼슘을 드시는 분들 혹은 멸치나 우유 같은 식품을 많이 섭취한다면 카베진의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카베진을 장기복용하게 된다면 **우유알칼리증후군 이라는 것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우유알칼리증후군: 칼슘이나 알칼리를 지나치게 섭취할 때 나타나는 고칼슘 혈증. 콩팥과 다른 장기에 칼슘이 침착되며 콩팥 기능 부족이 나타난다. 과거에는 위궤양을 치료하기 위해 우유를 많이 먹였을 때 잘 발생하였으나, 최근에는 골다공증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하는 칼슘때문에 잘 생긴다.)

위경련&위산과다&위통 진정

로트엑기스는 분비억제제이며 위경련, 위산과다, 위통 등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소엽엑기스는 소화불량이나 식중독 등에 효과가 있는 한약재입니다. 카베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모두 위를 전반적으로 조금씩 진정시켜주는 역할들을 합니다.

카베진 복용법

그렇다면 이러한 효능을 주는 카페진 복용법은 어떻게 될까요? 카베진 복용법은 약병에도 증상이 있을 때, 성인 기준 한 번에 2알 씩, 하루에 3번을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베진은 단순한 소화불량보다는 위산 과다로 인한 소화기 증상이 있을 때 효과를 보는 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베진 복용법
-성인 기준 1회 2알 섭취 / 하루에 3회 섭취
-8세~15세 1회 1알 섭취 / 하루에 3회 섭취
-7세 이하 유아 섭취금지

카베진 섭취 시 주의사항

이런 이유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카베진을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영양제처럼 드시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드시면 절대 안됩니다. 이 약은 영양제처럼 매일 먹는 약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화 효소들이 조금씩 들어있는 약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자주 복용하게 된다면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나와야 하는 소화액들의 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우리 몸에서 나오는 자체 소화 효소들의 분비를 조금 줄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산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산을 약간 억제시켜 주는데요. 위산이 억제되어 속쓰림이 덜한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즉, 오히려 소화가 안되고 속이 쓰릴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있을 때만 복용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신부전증이 있는 경우, 즉 콩팥이 안 좋은 경우와 갑상선 및 부갑상선에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카베진을 함부로 드시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카베진 복용법 및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무조건 위가 아프거나 위 건강을 위해서 막연히 복용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증상과 상황에 따라서는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점 꼭 명심하셔야 되겠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글을 평가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